천하를 다투고자 하는 사람은
먼저 사람 얻기를 다투어라
(夫爭天下者,必先爭人)
관포지교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중국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뛰어난 경제 재상인 관자의 말입니다.
크고 작은 모든 조직의 흥망성쇠는 필요한 인력을 잘 뽑고 잘 배치하는 용인술에 달려있듯이 모든 일에 있어 인재의 등용과 육성이 어느 시대에서나 그만큼 어렵고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.
사실 사람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새삼 강조할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.
사람을 잘 관리하는 것이 조직 성공의 필요충분조건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효과적인 사람관리가 없이 조직의 성공을 바라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며 기업의 미래를 책임 질 핵심인재의 보유여부는 21세기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.
게다가 미래예측이 더욱 어려워지고 지식기반 경제 나아가 창의성 기반 경제가 도래하는 최근의 환경변화에 따라 사람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.
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인재 발굴과 유지가 필수적입니다.
무엇보다 그런 인재를 평가할 수 있는 인재상과 엄격한 선발과정이 정립돼야 하며 우수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적인 조건도 뒤따라야 합니다.
성공기업이 되고자 한다면
우선, 기업 문화와 특성에 맞는 인재 유형과 선발과정을 명확히 해야 하며,
둘째, 좋은 인재 (Good People) 가 아니라 적합한 인재(Right People)를 발굴해야 한다는 것.
셋째, 그들이 원하는 가치를 먼저 파악하고 충성도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기업의 비전에 개인의 성과가 더해져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,
인재에게는 Right Career로 인도하고,
기업에게는 Right Person을 제안하는 헤드헌팅사 베스트파트너스는 소명의식을 갖고 최상의 서비스를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